2024-04-29 17:49 (월)
고흥군, 공직자 대상 회계실무 이해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고흥군, 공직자 대상 회계실무 이해 직무교육 실시
  • 강종모
  • 승인 2015.07.1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10일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실ㆍ과ㆍ소 및 읍ㆍ면 회계분야 업무를 맡고 있는 직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회계실무 이해를 위한 공직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회계실무 직무교육은 달라지는 회계실무 관련 법령 및 규칙 개정 안내 및 잘못된 예산 집행사례 위주 실무 중심의 교육과 더불어 회계 업무추진 시 애로사항 청취를 통한 개선방안 강구 등 효율적인 회계업무 추진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직무교육 내용으로는 회계실무 관련 예규 및 법령, 보조금 지원 등 달라지는 회계제도, 지출ㆍ계약 감사 지적사항 등 다양한 실무사례 중심 위주 교육에 이어 질의응답 및 상호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더불어 직무교육 후 행복 심리명상 연구소 김인중 강사를 초빙해 직장 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에 대한 특별강의도 병행해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조정훈 고흥군 부군수는 예산회계 처리에 있어서 엄정성, 정확성, 기회균등, 공평의 원칙, 통일성을 강조하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업무연찬과 감사 시 반복적인 지적사항이 없도록 관련법령 원칙에 준해 예산을 집행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윤종수 고흥군 재무과장은 “이번 교육이 회계담당자들의 직무능력과 책임감 투명성을 높여 고흥군 청렴도 제고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