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순천만 정원, 약초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순천만 정원, 약초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강종모
  • 승인 2015.07.1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가 여름방학을 맞은 초ㆍ중생을 대상으로 10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약 2개월간 순천만정원 한방체험센터에서 ‘여름방학 약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평소 친숙하지 않은 약초를 활용한 액세서리 및 생필품을 만들며, 부모와 아이가 한 자리에서 힐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시민들이 정원을 통해 치유를 받을 수 있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약초무늬 부채만들기 체험, 약초 씨앗심기, 부모님과 함께하는 약초물 세족체험, 약초 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아로마 두피 케어, 아로마 비누만들기 체험, 약초로 알아보는 오장신호, 사상체질검사와 1년 뒤 전달되는 느림보 우체통 프로그램이 운영 된다.

조병철 순천시 순천만관리센터소장은 “여름방학 동안 한방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약초에 좀 더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기존의 힐링과는 다른 한방과 치유가 융합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지역 한방산업이 실생활에 친숙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초ㆍ중ㆍ고생 및 시민은 사전 신청 없이 순천만정원 한방체험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나 순천시 순천만관리센터 정원산업과(061-749-27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