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포스코 EIC 기술부 컴퓨터 재능 나눔 봉사단의 변함없는 사랑
상태바
포스코 EIC 기술부 컴퓨터 재능 나눔 봉사단의 변함없는 사랑
  • 강종모
  • 승인 2015.07.1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점검, 노후화된 인터넷 장비 교체, 농촌 일손 돕기 등 매달 1회 실시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 정보화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포스코 EIC 기술부 컴퓨터 재능 나눔 봉사단이 9년 동안 IT 봉사와 농촌 일손돕기로 변함없는 사랑을 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컴퓨터 재능 나눔 봉사단’은 지난 2007년 광양시 5개 정보화마을(진월면 섬진강재첩, 진상면 백학동, 옥룡면 고로쇠, 다압면 매화마을, 봉강면 형제의병장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었다.

이후 9년 동안 매달 1회씩 마을을 순회 방문해 정보센터와 마을 주민의 컴퓨터를 점검하고 농작물 수확 일손 돕기로 마을 주민들과 정을 나누고 있다.

올해부터는 포스코 EIC 기술부내 직원 48명으로 재발족해 지역 지역아동센터, 장애인 복지센터, 노인복지센터 등에 IT기술재능 기부차원의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광영동 시민정보화교육장을 방문해 PC 점검 뿐 아니라 노후 된 인터넷 장비를 교체하고 올 한해 타 정보화마을에서도 정보센터 컴퓨터 바이러스 퇴치, PC 최적화와 컴퓨터 수리 등 총 6회 실시한 바 있다.

또 지난 4일에는 백학동정보화마을을 방문해 정보센터 내 주민 교육과 정보검색으로 활용되는 PC 11대 소프트웨어를 점검, 재설치하고 모니터, DVD, 마우스, 헤드셋 등과 프린터를 정비했다.

아울러 마을내 노인집을 방문해 프로그램 업데이트 등 무상 점검으로 주민들의 컴퓨터 사용 편의를 높였다.

특히 포스코내 1% 나눔 기부실천을 통해 PC 1대를 기부했으며, 올 한해 지역 내 IT지원 활동 강화를 위해 PC 9대를 추가 기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