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구리시 드림스타트, 지혜나눔단과 업무 협약식
상태바
구리시 드림스타트, 지혜나눔단과 업무 협약식
  • 임성규
  • 승인 2015.07.1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구리시(시장 박영순) 무한돌봄과는 16일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1:1 학습지도 멘토링 프로그램 'dream 학습등대'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혜나눔단((skyseed)대표 김한슬))과 협약식을 가졌다.

'dream 학습등대'는 지혜나눔단(skyseed) 소속의 자원봉사 고등학생들이 드림스타트 아동의 멘토가 되어 학습지도를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으로 학습부진을 겪고 있거나 학업성장이 필요한 저소득 아동 10명에게 일주일에 1번씩 1~2시간동안 수학, 영어, 국어 과목을 학습하게 되며, 더불어 멘토들과의 정서적 교감으로 아동들이 꿈에 대해서 생각하고, 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드림스타트는 저소득 아동들이 공평한 양육여건과 출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맞춤형 지원을 해주는 기관으로 대상 아동 중 학습부진의 문제가 있거나 학업 성취도는 높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한 단계 발전할 기회가 없었던 아동을 위해 학습지도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지혜나눔단(skyseed) 김한슬 대표는 "지혜나눔단(skyseed)은 수택3동에 소재하고 있는 지식나눔 사회적기업으로 자원봉사자가 멘토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한돌봄과는 이 프로젝트가 관내 저소득 아동들이 쉽게 접하지 못한 전문적인 교육으로 아이들 스스로가 사고를 넓히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실시되고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