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41 (금)
고창군, 청소년 리더십 캠프 ‘신·통 프로젝트’
상태바
고창군, 청소년 리더십 캠프 ‘신·통 프로젝트’
  • 강주희
  • 승인 2015.07.2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전북 고창군이 주최하고 고창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한 ‘2015신·통 프로젝트, 두번째 이야기, Follow Me’ 청소년리더십 체험 캠프가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20일 군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 동안 완주 청정테마힐링센터에서 군 홈페이지와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시설을 통해 모집된 초등4학년부터 6학년 청소년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통’프로젝트에서 ‘신ㆍ통’은 ‘신나는 토요일, 통하는 느낌’의 줄임말로, 균형 잡힌 청소년 발달과 리더십 향상을 위한 다양한 모험레포츠활동(세줄타기, 그물 오르기, 동굴체험, 고공활강), 공동체의 협동심과 인내심을 기르는 수상레포츠활동(래프팅보트),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또래 청소년들 간 소통과 친밀감을 이끌어 내고, 청소년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우는데 목표를 두고 진행됐다.

고창청소년문화센터는 군에서 청소년들을 위해 지난 2013년 설치한 복합놀이문화시설로, (재)쌍백합청소년육성회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노래방, 놀이존, 포켓볼과 당구장 및 북까페 등 쾌적한 휴식 공간과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