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부산시, 제7회 테드엑스해운대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7회 테드엑스해운대 개최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11.3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1일 오후 1시 센텀시티에 위치한 KNN사옥에서 ‘제7회 테드엑스해운대(TEDxHaeundae)’가 열린다.

30일 부산시에 따르면 테드엑스해운대는 18분 가량의 짧은 강연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가치를 나누는 지식공유행사다.
 
이날 행사는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견의 재발견’을 주제로 한 6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사 4명이 강연하고, 교육과학기술부 주최 ‘제2회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 Creative Speech 부문(초등·중등) 대상을 차지한 2개 팀이 ‘스페셜 세션’에 참가한다.

이날 강연자로는 ‘창의력학교 아띠’의 공경용 씨, ‘바로그찌라시’의 김도현 씨, ‘The Jakdong’의 신아름 씨, 대구근대골목투어 프로그램을 제작한 대구시 공무원 오성희 씨가 참여한다.

스페셜 세션에서는 부산 남천중학교 NSS팀, 명륜초등학교와 김해 분성초등학교가 연합한 ‘세상을 바꾸는 나무팀’이 연사로 참여, 새로운 지식과 영감을 나누게 된다.

이날 테드엑스해운대를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는 각종 이벤트나 미디어 및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 강의내용을 담은 동영상은 9천여 명에 달하는 번역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를 통해 96개국 42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로 소개된다.

한편 행사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홈페이지(http://www.tedxhaeundae.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도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