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S-OIL, ‘올해의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
상태바
S-OIL, ‘올해의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
  • 김승환 기자
  • 승인 2012.11.3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OIL 과학문화재단은 30일 서울 마포 본사 대강당에서 “올해의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식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S-OIL 과학문화재단)      김승환 기자

S-OIL 과학문화재단은 30일 서울 마포 본사 대강당에서 “올해의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식을 개최, 생물학 분야에서 선정된 수상자 6명에게 연구지원금 2억여원을 전달했다.

S-OIL 우수학위 논문상 분야별 대상 수상자로는 마 원(생물학·28, KAIST), 박효원(수학·34, KAIST), 이재화(지구과학·29, NASA) 씨가 각각 선정됐다.
 
이들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5천만원, 이 외 세 명의 장려상 수상자들에게는 2천만원의 연구 지원금이 각각 수여된다.

관계자는 “기초과학분야에서 학문적 열정과 인내심으로 우수한 논문을 발표해 세계적으로 성과를 인정받은 이들 젊은 과학자들이야말로 대한민국 국가경쟁력의 발판이 될 인재”라면서 “우리 재단은 앞으로도 이들 과학자들에 대한 지원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IL 과학문화재단은 S-OIL이 학술 연구 지원 및 장학사업을 통해 차세대 우리 사회의 주역이 될 기초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1년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식 외 지난 6월 서울대학교 임지순 석좌교수를 선도과학자로 선정해 6년간 3억원의 연구비 지원을 약속, 9월에는 ‘앙코르 코리아 프로젝트’로 과학기술계 원로들의 경험과 지식을 해외에 전수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