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순천시, 삼산학당 ‘향연’ 개강
상태바
순천시, 삼산학당 ‘향연’ 개강
  • 강종모
  • 승인 2015.08.0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 큰 의식을 깨우고 행복 선물하기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 삼산동(동장 황태주)은 지난달 순천만에코촌에서 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삼산학당 ‘향연’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행복삼산학당 ‘향연’은 지역의 문제를 주민들 스스로가 해결해 주민의 화합과 발전을 꾀하고, 시민의 자질을 갖추기 위해 오는 12월까지 6회에 걸쳐 삼산동 직능단체 임원, 주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향연은 ‘향림골의 향기나는 연회를 열다’라는 뜻을 품고 있으며, 플라톤의 ‘향연’에서 지성과 용모를 겸비한 당시 희랍의 시민 남성들이 ‘에로스(사랑)’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 점을 착안해, 삼산동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열린 첫 강의는 단체간 화합을 이끌어 내기 위한 동기를 부여하는 내용을 시작으로, 브레인 스토밍을 통해 주민이 직접 미래의 삼산동 모습을 디자인하고 발표를 통해 서로 공유함으로써 나와 다른 남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태주 순천시 삼산동장은 “주민들이 허심탄회하게 지역의 발전을 고민함으로써 서로 다른 곳을 바라보던 시각이 하나로 모아지는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며 “이러한 분위기가 더 큰 순천을 만들어 가는 역량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