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대구시, 노후 산업단지 재생사업 주민의견 청취
상태바
대구시, 노후 산업단지 재생사업 주민의견 청취
  • 김갑진
  • 승인 2015.08.2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 김갑진 기자 = 대구시가 제3산업단지와 서대구산업단지 재생사업에 관한 사항을 주민에게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대구시는 21일 노후산업단지 재생사업 주민설명회를 제3산업단지는 노원네거리 서편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에서, 서대구산업단지는 한국섬유개발연구원에서 동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3년 12월 재생사업지구로 지정 고시된 제3산단과 서대구산단을 첨단산업단지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재생사업이 가시화 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설명회에서는 계획된 재생계획에 대한 변경사항 및 입주수요, 조업실태 조사 등에 의한 유치업종계획, 지구단위계획수립에 따른 획지계획, 도시계획시설 결정, 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실시설계 등을 설명한다.

대구시는 이 설명회에 앞서 사전 입주자 간담회를 개최해 토지이용계획 등 재생사업 주요 내용에 대한 사전 홍보를 실시했다.

현재 재생시행계획(안)에 대한 주민공람이 시행 중에 있으며 공람기간 중 의견을 수렴해 검토 반영할 계획이다.

향후 올 9월 중 재생시행계획(안)에 대한 산업단지계획심의를 거쳐 10월에 시행계획 승인·고시할 예정이며 더불어 서대구산단 서편도로 개설 등 본격적인 재생사업이 시작된다.

한편 대구시는 도심의 대표적 노후 산단인 제3산단과 서대구산단 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해 12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MOU를 체결했다.

이 중 사업의 파급효과가 큰 서대구산단을 우선 개발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사업 타당성조사를 진행 중이며 재생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활성화구역 지정 및 인센티브 강화 등 각종 제도개선도 병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