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보성군보건소, 건강한 2학기 예방접종 챙기기
상태바
보성군보건소, 건강한 2학기 예방접종 챙기기
  • 강종모
  • 승인 2015.08.21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보성군 보건소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보성군은 개학철을 맞아 단체생활을 하는 유치원 및 초‧중‧고교 학교들의 감염병 발생을 미리 막기 위해 예방접종 기록을 확인하고 필요한 예방접종을 모두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유치원(어린이집)에 다니는 만 4~6세 때는 기초접종으로 형성된 감염병 면역력이 약해지는 시기로 MMR(2차), DTaP(5차), 폴리오(4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등 4종류 백신의 추가예방접종이 필요하다.

또한 초등학교 5~6학년(만 11~12세) 학생은 Td 또는 Tdap(6차), 일본뇌염 (사백신 5차) 예방접종을 추가로 받아야 하고, 중‧고교에 올라간 학생의 경우도 빠진 접종이 있다면 늦게라도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최상의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다.

보성군보건소는 개학 후 학생들을 중심으로 백일해,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볼거리), 수두 등 호흡기를 통해 쉽게 전파되는 감염병의 집단 유행을 막기 위해 예방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예방접종 기록은 예방접종도우미(nip.cdc.go.kr) 사이트와 예방접종 스마트폰 앱에서 보호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고, 만 12세 이하 어린이국가예방접종(14종)은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을 통해 주소지에 관계없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