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부산국제광고제 유머광고 이벤트 실시
상태바
부산국제광고제 유머광고 이벤트 실시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12.07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는 7일 부산국제광고제 페이스북과 홈페이지를 통해 ‘세계의 유머광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고인만의 광고제가 아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광고제를 지향하는 부산국제광고제는 세계의 유머광고 이벤트를 통해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광고를 올리고 우수작에 투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부산국제광고제 페이스북을 방문해 게시되어 있는 광고 중 본인이 재미있다고 생각되는 광고에 투표하면 가장 많은 득표를 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또 국내외를 막론하고 자신이 알고 있는 재미있는 유머광고가 있다면 자유롭게 부산국제광고제 페이스북에 올려 수상후보작이 될 수 있다.

페이스북에 링크되어 있는 광고 중에는 국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미스터 피자의 ‘The true origins of pizza’ 영상광고가 있다.
 
피자의 기원이 바로 한국이며 마르코폴로가 한국의 피자를 이탈리아로 훔쳐갔다는 독특한 줄거리로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Panda Cheese브랜드의 ‘Never say no to panda’라는 캠페인은 이미 유튜브 등을 통해 유머광고의 대표적인 사례로 알려진 캠페인으로, 순하다고 알려져 있는 팬더가 돌변하는 반전을 갖고 있는 유머광고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세계의 유머광고 이벤트가 호응이 뜨거운 점을 반영하여 당초 11월 말까지 예정되어 있던 행사를 연중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매달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작품을 선정해 이달의 베스트 유머광고로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가장 많은 ‘좋아요’ 투표를 한 사람과 가장 호응이 좋은 유머광고를 추천한 사람도 매달 1명 선정해 내년 부산국제광고제의 모든 행사를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60만 원 상당의 무료 참관권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