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홍성군, 2015년 하반기 여성대학 개강식 진행
상태바
홍성군, 2015년 하반기 여성대학 개강식 진행
  • 남광현
  • 승인 2015.08.2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홍성군은 25일부터 28일까지 홍성군여성회관에서 과정별로 ‘2015년도 하반기 여성대학 개강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으로는 ‘김성달·이옥재 부부 사랑과 문학’을 비롯한 손뜨개, 캘리그라피, 에티켓영어, 한지인형공예, 아이랑 아빠랑 요리교실, 도형심리상담사, 경제교육지도사 등 8개 과정에 대한 수강생 150여명을 모집했다.

예쁜글씨 쓰기인 ‘캘리그라피’는 하반기 처음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호응이 아주 좋아 대기자가 있을 정도다.

‘아이랑 아빠랑 함께하는 요리교실’은 상반기에 아버지를 대상으로 실시하다 가족이 함께하는 요리교실로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시켜 진행된다.

군 여성회관은 상반기에 군민을 대상으로 8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군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여성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충남도비 보조 공모사업인 ‘취업설계사 양성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여성 인재풀은 홍성군의 여성발전을 위한 각계 전문분야 여성을 체계적으로 관리, 각종 여성정책에 관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군 여성회관에서는 교육복지를 통한 지역의 리더를 양성하고 개인의 역량을 키워 선진 군민의 자질을 향상함으로써 양성이 평등하고 소외 계층이 없는 여성친화도시의 기반을 조성하는데 제 역할을 다 할 예정이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군민에게 다가갈 예정이며 많은 지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