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남도, 교육도시 진주 위한 지원 아끼지 않겠다.
상태바
경남도, 교육도시 진주 위한 지원 아끼지 않겠다.
  • 이정태
  • 승인 2015.08.2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기자 =최구식 경남도 서부부지사는 27일 진주시 진성면에 위치한 경남과학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의 주요현황과 교육현안사업, 건의사항 등 관계자의 설명을 청취하고 오세현 교장 등 학교 관계자들과 교육도시 진주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과학고 주요 현안 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자리에는 진주와 주변지역의 인재 유입 단절문제, 경남지역 이공계 인재양성을 위한 경남도의 노력과 도내 기업의 적극적인 지원 필요성, 서부대개발에 대한 과학고의 중추적 역할과 이에 필요한 인재의 육성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토론이 있었다.

이날 오세현 교장은 교육현안의 세부적인 설명을 통해 “경남과학고는 노벨상을 꿈꾸는 젊은 과학도의 산실로 수학 과학에 자질이 뛰어난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영재교육을 통해 진로개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지만 그동안 교육도시 진주의 명성에 걸맞는 지원과 관심은 부족했다”고 밝히며 “경남지역 이공계 인재양성을 위한 경남도와 도내 기업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최구식 도 서부부지사는 “경남과학고등학교는 30년 역사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졸업생의 80% 이상이 서울대, 카이스트, 포이텍 등 명문대학에 진학하였고 젊은 과학자상, 대통령 과학장학생 등 수많은 인재를 배출한 요람으로 알고 있다”며 “21세기 서부대개발과 경남미래 50년을 주도할 수 있는 이공계 인재 양성에 경남과학고가 선봉에 서서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진주와 주변지역 인재 유입의 단절과 서부권 인재의 타 시도 유출 등 현안을 해결하고 전국적인 인재가 모여 드는 교육도시 진주의 명성을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특히, 도의 3개 국가산단(항공, 나노, 해양플랜트) 유치라는 큰 성과에 발맞추어 도내 이공계 고급 과학기술 인력 양성, 도내 기업의 적극 지원 등 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도는 경남진주 혁신도시가 완공되고 11개 공공기관이 모두 이주하면,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세라믹기술원, 산학연 클러스터 활성화 등 이공계 인재의 수요가 점차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경남과학고 등 젊은 과학인재들이 혁신도시와 항공산단을 중심으로 도 산업과 과학기술을 이끌어 가는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