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고흥군, 보건소 ‘최신 검사장비’ 도입
상태바
고흥군, 보건소 ‘최신 검사장비’ 도입
  • 강종모
  • 승인 2015.08.2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 보건소는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최신 검사 장비인 면역자 동검사장비와 생화학 검사장비를 올 하반기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면역자동검사장비는 기존의 에이즈검사 외에도 A형간염 검사, 암표지검사(위암, 대장암, 난소암, 폐암 등 5종) 등의 항목에 대해 신속, 정확한 검사가 가능해져 군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자동생화학검사 장비도입으로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고지혈증 검사는 물론 미량의 혈액으로 간, 신장, 지방질, 당화혈색소 등 14개 항목의 각종 기능의 이상 유무를 정밀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 기반도 마련됐다.

고흥군 보건소는 이 밖에도 비브리오 패혈증 예방을 위해 어패류, 해수, 수족관 수, 갯벌 검사와 수인성 감염병 예방을 위해 급식시설 종사자, 요양 기관 등을 대상으로 보균자 찾기 사업 등 다양한 검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고흥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장비도입으로 많은 군민들이 보건의료서비스 혜택을 받아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보건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 보건소는 자신의 건강보호 및 타인에게 전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성매개감염병 및 에이즈검사를 무료‧익명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보건소를 방문해 검사받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