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아산시 영인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창구 운영
상태바
아산시 영인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창구 운영
  • 최남일
  • 승인 2015.09.1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시 영인면 행복키움지원단은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해 17일 영인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15 찾아가는 복지상담창구’ 운영 및 물품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영인면 행복키움추진단과 사회복지과 행복키움지원단, 자립지원직업상담사, 일자리지원센터 상담사, 충청지역 법률홈닥터, 참요양병원, 시민요양병원, 영인면 적십자봉사회, 아산기초푸드뱅크, 아산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여해 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상담 및 물품나눔행사를 가졌다,

복지상담창구에선 평소 궁금했던 기초연금에 관한 상담이 많았으며 장기입원 및 희귀난치성 질환 의료비 상담, 파산·면책, 과다한 채무상환, 안정적인 직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정보 등 다양한 상담이 이뤄졌다.

또한 1대 1 맞춤형 의료서비스와 영인면 적십자봉사회의 이·미용서비스로 지역주민들에게 만족스런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산기초푸드뱅크에서는 기부물품을 지원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지역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충처리 효과를 높이기 위해 복지상담-자활 및 일자리지원-무료법률-의료서비스 연계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맞춤형 복지 실현에 한발짝 다가섰다.

신동남 행복키움추진단장은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맞춤형 복지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