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국토부, 해운대·광안리 수질 집중 관리
상태바
국토부, 해운대·광안리 수질 집중 관리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12.1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해양부는 19일 부산연안 특별관리해역 중 이용객이 가장 많은 수영만 일대 연안오염총량관리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국토해양부와 부산시는 지난 2년 동안 연안오염총량관리제 도입 타당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부산연안은 해수 유동 등의 특성에 따라 기장연안, 수영만 연안, 부산항 연안, 낙동강 하구연안 등 네 개 권역으로 구분, 오염 현황, 제도 시행 목적 등을 고려 할 때 우선적으로 수영만 일대에 대한 제도 도입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해양부와 부산시는 제도 도입을 위해 수차례 자문회의와 공청회를 실시, 전문가 및 시민사회의 의견을 수렴했다.
 
그 결과 연안도시인 부산시가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친환경적인 해양 개발을 추구해야한다는 공감대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관계자는 2013년부터 수영만 일대에 대한 정밀 조사를 실시하여 2014년까지 부산연안 특별관리해역 연안오염총량관리제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2015년부터 제도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 부산은 마산만, 시화호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로 연안오염총량관리제를 실시하게 된다. 향후 제도가 안정기에 들어가면 우리나라 최대 피서지인 수영만 일대의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의 수질 역시 개선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