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광주시, 자원봉사자대회 열어
상태바
광주시, 자원봉사자대회 열어
  • 김대혁 기자
  • 승인 2012.12.1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18일 오후 2시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올한해동안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의 노고를 위로․격려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뜻 깊게 마무리하는 ‘2012 광주광역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운태 광주시장과 조호권 시의회 의장, 장휘국 교육감 등 내외빈과 자원봉사자, 일반시민 등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단체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활동 영상상영, 정부 및 시장표창, 자원봉사자 영예인증서 수여, 대회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2012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국민훈장 목련장을 받은 심정희 한빛여성봉사단 회장을 비롯한 9명의 유공자와 단체에 대해 국무총리, 행정안전부장관 정부포상이 전수됐다.

 한편, 시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인센티브의 일환으로 지난 2008년부터 500시간 이상 활동자에 대해 자원봉사 영예인증제를 도입 시행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자원봉사센터 설립후 10,000시간 이상 활동을 한 자원봉사자에게 주어지는 영예의 봉사왕에는 부덕임(솔잎쉼터), 이재룡(솔잎쉼터), 나덕주(빛고을문화예술봉사단) 씨 등 3명이 최초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자원봉사유공자 1,003명이 금장, 은장, 동장을 받았다. 

 강운태 시장은 “자원봉사는 민주·인권·평화의 도시인 광주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광주의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소중한 활동이다.”면서 “시민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열정적인 에너지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 발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올 한해동안 자원봉사자 33만여 명의 참여와 함께 전국에서 등록률 1위를 달성해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자원봉사 모범도시를 건설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