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시흥 신현동자원봉사자회, 노인들에 장수사진 촬영
상태바
시흥 신현동자원봉사자회, 노인들에 장수사진 촬영
  • 정기현
  • 승인 2015.09.2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정기현 기자= 시흥시는 신현동자원봉사자회의 주최로 지난 19일 주민자치센터 대강당에서 ‘신현동어르신 장수사진 찍는 날’ 행사가 열렸다고 21일 밝혔다.

노인 50여 명을 초대해 사진을 찍어준 이번 행사는 혼자서는 하기 힘든 화장부터 한복 준비까지, 여기저기서 봉사자들의 세심한 배려를 엿볼 수 있었다.

또 자원봉사자회의 학생봉사단 활동과 연계해 노인들이 촬영순서를 기다리는 동안 네일케어와 손 마사지를 해줘 노인들이 손자ㆍ손녀뻘 되는 학생들과 직접 대화하는 시간까지 더해졌다.

신현동에서의 장수사진 촬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자원봉사자회 장은경 회장은 “한 마을 주민분께서 5년 전에 자원봉사자회에서 찍어주신 장수사진 덕분에 어머님의 상을 무사히 치룰 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전해 마음이 뭉클했다”며 “노인분들이 학생들과 교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다시금 장수사진 촬영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현동자원봉사자회 관계자는 “기존의 봉사프로그램에 더해 희망마을만들기에 참가해 벽화그리기, 장수사진 촬영 등 마을주민이 함께 하는 봉사를 진행해 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봉사자뿐만이 아닌, 여러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