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경북도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서 홍보·판매활동
상태바
경북도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서 홍보·판매활동
  • 김갑진
  • 승인 2015.09.2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김갑진 기자= 경북도는 다음달 11일까지 충북 괴산군 유기농엑스포농원에서에서 열리는 '2015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서 경북 우수 친환경농산물 홍보 및 판매활동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43농가에서 생산한 59품목(쌀, 사과, 오이 등 신선농산물 34, 매실식초, 홍삼 농축액, 된장 등 유기가공식품 25)이 참여하며, 참여농가의 원활한 홍보활동을 위해 홍보부스 제공, 농산물 수송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이와 관련 도내 엑스포 참가 농업인들은 "평소 홍보기회가 부족했으나 도가 마련해준 기회를 적극 활용해 경북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 홍보·판매장에서는 엑스포 행사 기간 중 정부가 추석을 앞두고 여는 '코리아 그랜드세일 특별주간'(14~25일)에 시중 가격의 10~30% 할인된 가격으로 친환경농산물을 판매할 계획이다. 운영기간은 다음달 11일까지 연장 운영된다.

아울러 경북도친환경연합회에서 추석을 맞아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서 운영하고 있는 친환경농산물전시·홍보·판매장에서 오는 24일까지 친환경농산물 특판 행사를 열고, 오는 24~25일에는 도청직원 및 인근 주민들을 대상, 도청 민원주차장에도 병행 추진하기로 했다.

나영강 경북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엑스포를 계기로 도시 소비자와 청소년에게 경북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과 농업의 소중함을 알리고 친환경농산물 생산·유통기반 구축은 물론 자체 홍보가 어려운 농업인들의 홍보활동을 위해 보탬이 되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