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전주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실시
상태바
전주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실시
  • 양도윤
  • 승인 2015.09.2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동양뉴스통신] 양도윤 기자 = 전북 전주시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시는 22일과 23일 이틀간 신중앙시장과 모래내시장, 중앙상가, 남부시장, 서부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는 전주시 각 부서 공무원들과 각 동 자생단체 회원 등이 대거 참여, 미리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전통시장과 추석 제수용품과 선물을 구입했다.

이에 앞서 시는 전통시장 이용확대를 위해 지난 21일 온누리상품권 이동판매를 실시, 총 85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했으며,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으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해 명절을 앞둔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특히, 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올해 전통시장의 추석제수용품 구입비용이 대형마트를 이용할 때보다 19% 이상 저렴하다는 중소기업청 자료를 꾸준히 홍보, 시민들의 발길을 전통시장으로 돌린다는 방침이다.

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전통시장은 우리 서민들의 삶의 터전이며, 지역경제의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시장상인들과의 상생을 통해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만큼 시민들께서도 사람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 이용에 함께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