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8:13 (수)
인천 남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 위반업소 2곳 적발
상태바
인천 남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 위반업소 2곳 적발
  • 김몽식
  • 승인 2015.09.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기자 =인천 남동구는 악취배출사업장 위주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38개소에 대한 민․관 합동단속을 실시한 결과 위반업소 2곳을 적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최근 남동공단 등 공업지역에서 유입되는 악취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이 다수 접수됨에 따라 관내 악취다량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위반업소 2곳 중 1곳은 방지시설에 딸린 기계와 기구류를 정당한 사유없이 고장 방치한 사항으로 행정처분(경고) 및 과태료 부과 조치하고, 나머지 한곳은 악취배출허용기준 초과로 개선명령 조치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간석동 부평농장 내 A사에서 대기방지시설(흡수에의한시설) 부대시설인 pH 조절장치가 고장났음에도 정당한 사유없이 방치한 사실이다.

적발된 사업장에 대하여는 위반내용 및 조치사항 등을 시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며, 개선완료시 까지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해 동일 위반사항으로 적발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이번 점검으로 인해 사업주의 환경관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민간인을 단속에 참여함으로써 단속업무의 투명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민․관 합동점검을 정례화하여 내실있는 단속업무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