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1:36 (월)
제주산 표고버섯 추석명절 선물로 인기
상태바
제주산 표고버섯 추석명절 선물로 인기
  • 정효섭
  • 승인 2015.09.2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제주 표고버섯 출하량 꾸준히 증가 추세

[제주=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자연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제주산 표고버섯이 추석명절 선물로 소비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한라산 고지대에서 참나무 원목을 이용하여 표고버섯을 재배하는 농가에 따르면 마른 표고버섯인 경우 추석명절 한달 전에 이미 보관중인 물량이 전량 출하되었으며 가격도 지난해 대비 10%정도 상승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주시 농협공판장에 의하면 출하되는 표고버섯은 톱밥배지에서 재배된 표고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표고버섯 출하량이 증가 추세이다.

최근 평균 경락가격은 상품인 경우 10㎏에 10만1500원며, 농협 하나로마트 소비자 판매가격은 100g에 1800원으로 지난해 대비 다소 하락했다.

한편, 시 산림조합 임산물 판매장에서는 추석을 맞아 1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표고버섯인 경우 저렴하고 부담 없는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구성 판매하여 기관, 단체 등에서 꾸준히 주문되고 있어 청정 제주가 키운 임산물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시는 "관내 표고버섯 재배농가 등 임업인,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버섯재배시설 등 임산물 생산기반조성사업 및 임산물 유통지원사업 등을 통해 임업경쟁력 강화와 임업소득을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