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순천시, 장애인가족을 위한 소통 캠프
상태바
순천시, 장애인가족을 위한 소통 캠프
  • 강종모
  • 승인 2015.10.0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오는 31부터 11월 1까지 1박2일 동안 충남부여군 일원에서 장애인‧가족 80명을 대상으로 ‘함께 하는 우리가족(우리역사를 찾아서)’ 장애인가족 캠프를 개최한다.

순천시가 후원하고 (사)전국장애인부모연대 순천지회(회장 이정근)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보교환 및 가족 간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고 장애가족의 행복 찾기를 위해 마련한 것이다.

캠프 주요 내용은 ▲도자기 체험, 백마강, 부소산성, 박물관, 백제문화단지 등 주변관광지 관람 ▲레크레이션 ▲가족 토의 등 부모와 자녀간의 유대감을 강화시키고 서로의 격려와 지지를 통해 희망찬 미래의 생활 설계를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번 캠프는 순천시에 주소를 둔 장애아동과 부모, 형제, 자매 등 가족 3∼4명이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가족은 1일부터 오는 15일 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개인정보제공 동의서와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순천시는 장애인가족을 위한 특수 시책으로 지난 2009년부터 장애가족 캠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로 장애아동을 둔 가족들이 함께 만나는 자리를 통해 서로를 위로하고 장애를 이해함으로써 장애아동의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