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경기, 공적개발원조 6억 5천 만원 지원
상태바
경기, 공적개발원조 6억 5천 만원 지원
  • 안병태 기자
  • 승인 2013.01.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곤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시아 등 저개발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복지증진 등을 위해 경기도가 공적개발원조(이하 ‘ODA’) 사업으로 6억 5천만 원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도는 2013년도 ODA사업 지원규모를 6억 5천만 원으로 확정하고 그간 국제교류협력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으로 추진되오던 ODA사업을 국제개발협력사업으로 단일화해 추진한다.

국제개발협력사업은 저개발국 및 개발도상국의 기초보건,의료,초등교육,식수공급,주택개량,지역개발과 같은 주민들의 복지증진 시설 및 사회발전 인프라 건립·개보수 사업이다.
 
이밖에 중앙아시아 및 연해주 거주 고려인들의 자립기반 마련 및 한국어·한국문화 교육을 위한 시설 및 인프라 구축사업도 추진한다.

ODA사업은 인도주의에 기초하여 선진국 정부 및 공공기관이 저개발국의 경제·사회발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개발도상국이나 국제기구에 보내는 유·무상의 지원을 말한다.
 
도는 지난 2003년 재난구호 목적으로 사업을 처음 시작한 후 ’05년부터 연례적으로 양자 무상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ODA지원 대상사업은 1월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에 대한 심사를 거친 후 2월말쯤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사업신청 및 선정 등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내년 1월초 경기도 홈페이지에 공고된다.

여재홍 교류통상과장은 “국제사회에서 지방정부의 역할이 점점 강화되는 상황에서 ODA는 세계속의 경기도의 소프트파워이며 미래에 대한 전략적 투자”라며 “경기도의 브랜드가치와 국제적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사업효과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