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아산시보건소, 쯔쯔가무시증 예방 캠페인
상태바
아산시보건소, 쯔쯔가무시증 예방 캠페인
  • 최남일
  • 승인 2015.10.2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아산시보건소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가을을 맞아 지난 19일 온양온천역 풍물5일장에서 쯔쯔가무시증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시보건소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가을을 맞아 지난 19일 온양온천역 풍물5일장에서 쯔쯔가무시증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발열성 질환의 일종인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이 옮기는 ‘오리엔시아 쯔쯔가무시균’에 의해 감염되는 질병이다.

진드기에 물린 곳에 딱지(가피)가 생기는 것이 특징이며 고열·오한·근육통·발진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

특히 10월~11월에 집중 발생한다. 예방을 위해서는 야외 활동 시 ▲긴 팔·긴 바지, 모자, 목수건, 토시, 장갑, 양말, 장화 착용 ▲농경지와 거주지 주변 풀숲 제거 ▲진드기 기피제 사용 ▲풀숲에 옷 벗어 놓지 않기 ▲휴식 때 돗자리 사용 ▲농작업용 앞치마, 방석 등 이용 ▲풀숲에서의 용변 금지 ▲귀가 즉시 작업복을 평상복과 분리해서 세탁 ▲귀가 즉시 목욕하기 등의 주의사항이 요구된다.

이번 예방 캠페인은 쯔쯔가무시의 위험성과 예방법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진드기 기피제와 토시, 리플렛, 손세정제 등을 배부하며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철저한 예방수칙 준수만이 쯔쯔가무시증을 예방할 수 있다”며 시민들의 주의를 당부했다.

한편 보건소는 가을철 등산객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관내 남산과 영인산, 광덕산 등에 기피제 보관함을 설치 운영한다.

또 각 읍·면 마을 경로당 등 지역 행사에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적극적인 예방활동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