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충북교육청, 2016학년도 중학교 학교군 고시 개정
상태바
충북교육청, 2016학년도 중학교 학교군 고시 개정
  • 오효진
  • 승인 2015.10.3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2016학년도 중학교 학교군(중학구) 및 청주시 후기고등학교 학교군 에 관한 고시’를 30일 개정 고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고시는 학생들의 통학불편 해소와 농어촌 거점별 우수중학교 육성을 위해 공동학구 지정 또는 학구를 조정하고, 기초 자치단체 행정구역 설치 조례 개정사항 등을 반영했다.

시 일부 자연부락 명칭 삭제에 따라 시 낭성면 인경리를 제1학교군 과 미원중학구에서 미원중학구로 시 내수읍 원통리를 제2학교군 과 내수중학구에서 내수중학구 및 제2학교군 공동학군(구)로 조정한다.

생활권과 대중교통 여건을 고려해 시 오송읍 궁평리를 교원대부설미호중학구와 오송중학구 공동학구로 시 오창읍 용두리를 오창중학구에서 제5학교 군으로 변경한다.

또한, 농어촌 거점별 우수중학교 육성을 위해 ▲앙성중학교 학구는 충주시 학교군인 중앙탑면 일부 지역을 포함 ▲이월중학교 학구는 진천중학구와 광혜원중학구를 포함 ▲삼성중학교 학구는 무극중학구와 대소중학구를 포함 ▲단성중학교 학구는 단양중학구를 포함하여 광역학구제로 운영된다.

이외에 기초 자치단체 행정구역 설치 조례 개정으로 충주시 가금면을 중앙탑면으로 조정한다.

한편, 교육지원청에서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6일까지 중학교 배정원서를 교부 및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지역별 교육지원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