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11:01 (목)
충남교육청, 일반고 학교장 교육역량 강화 워크숍
상태바
충남교육청, 일반고 학교장 교육역량 강화 워크숍
  • 남광현
  • 승인 2015.11.1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도교육청은 16일부터 17일까지 부여고 및 부여 일원에서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사업 대상교 학교장 73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장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일반고의 정상적인 교육과정 활동을 위한 학교장 교육역량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워크숍은 내년도 진로집중 교육과정 편성, 진로집중 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우수사례 발굴, 일반고 간의 소통과 우수 프로그램 공유를 주된 내용으로 진행됐다.

우수사례로는 천안여고에서 ‘EDU-BEST를 디자인하는 학생 선택형 진로집중 교육과정 편성’이라는 주제로 학생 선택형 진로집중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한 사례를 발표했다.

또 천안청수고에서는 ‘BEST청수교육 ABC운동을 통한 으뜸 청수인 육성’이라는 주제로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다양화, 체계적인 진로프로그램 개발 운영, 최저등급 확보를 위한 학력증진 강화, 고교평준화 이후 프로그램 다양화에 대한 사례를 발표해 호응을 얻었다.

도교육청 전석진 학교교육과장은 “충남 전체 고등학교의 62.6%가 일반고에 해당되므로 일반고의 성공 여부가 충남교육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소중한 우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중심 행복학교 실현을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