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사천시, 산불제로화 박차
상태바
사천시, 산불제로화 박차
  • 이정태
  • 승인 2015.11.2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기자 =경남 사천시는 23일 오전 9시30분 시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산불발생 제로화를 위한 ‘산불감시원 산불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14개 읍면동 산불담당 직원과 산불감시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남지회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산불 초동대처 요령, 안전교육, 진화요령 등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됐다.

시는 지난 2일 2015년 가을철․내년 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및 감시원 발대식을 가졌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산불진화체계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산불예방 및 조기진화에 신속히 대응해 단 한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특히 시는 산불발생 시 신속한 초동진화를 위해 담수용량 2,500L 헬기를 시청 계류장에 배치했으며, 산불 무인감시 카메라, 산불 상황관제 시스템 등을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시는 각 읍면동 및 유관기관의 협조를 받아 산불예방 계도 활동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며, 논․밭두렁 등의 산림인화물질을 집중 제거하여 산불발생 요인을 사전에 제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귀중한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무엇보다 산불예방이 최우선이다.”며, 산을 사랑하는 시민들께서 산불방지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