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대한민국 인재상' 대구지역 학생 6명 수상
상태바
'대한민국 인재상' 대구지역 학생 6명 수상
  • 윤용찬
  • 승인 2015.11.2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 대구시는 27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2015년도 대한민국 인재상' 시상식에서 대구지역 고등학생 2명과 대학생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꿈과 끼, 창의력과 상상력을 갖춘 우수인재를 발굴해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2001년부터 교육부가 주최하고 있다.

올해는 교사(교수), 학교장(학장) 등의 추천을 받은 고등학생, 대학생, 청년일반 25명이 신청했고 지역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12명이 중앙심사위원회로 추천됐으며 중앙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6명의 지역 인재가 선정됐다.

고등학교 부문에서는 '제47회 국제화학올림피아드' 금메달을 수상한 대구과학고등학교 이용준 학생, 어려운 환경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건고등학교 윤석준 학생이 선정됐다.

대학교 부문에서는 해외대학 공동연구에서 뛰어난 창조성을 인정받은 경북대학교 전자공학과 심소진 학생, 창업의 길에 도전한 경북대학교 전기공학과 조동인 학생이 선정됐다.

또 의료장비 개발과 후배들의 멘토 역할을 훌륭히 수행한 경북대학교 전자공학과 조현서 학생, 차세대 교육정책 전문가를 꿈꾸는 인재로 인정된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학과 이종승 학생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