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마포구, 김장쓰레기 특별수거대책 실시
상태바
마포구, 김장쓰레기 특별수거대책 실시
  • 김혁원
  • 승인 2015.11.28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마포구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시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장쓰레기의 일반 종량제 봉투 배출을 한시적으로 허용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지난 15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다량으로 발생하는 김장쓰레기 배출에 대한 시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일반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할 수 있도록 특별수거기간을 정했다.

단독주택·다가구·소형 음식점에서는 김장쓰레기 배출량이 적을 경우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최대 20ℓ)에 담아 음식물 전용 수거용기에 배출하고, 배출량이 많을 경우에는 생활쓰레기 종량제 봉투(50ℓ 또는 100ℓ)에 담아 내 놓으면 된다.

또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우는 김장쓰레기를 생활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 기존에 생활쓰레기를 버리는 방법대로 배출하면 된다.

단, 지푸라기, 노끈, 흙 등 이물질을 제거하고 물기를 빼야 하며 절이거나 양념한 김장 쓰레기는 반드시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한다.

기타 김장쓰레기 관련 문의 사항은 구 청소행정과(02-3153-9207)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종웅 청소행정과장은 “특별수거기간 동안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깨끗한 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