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경기도에서 즐기는 ‘1박 2일’의 겨울여행
상태바
경기도에서 즐기는 ‘1박 2일’의 겨울여행
  • 전기홍 기자
  • 승인 2013.01.17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 전기홍 기자

 
스키, 썰매, 온천 등은 추울수록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겨울여행 아이템이다. 하지만 겨울여행을 마음먹어도 막상 떠나려면 어디로 가야할지 망설여질 때가 많다. 이에 경기관광공사가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언제든 쉽게 떠날 수 있는 경기도 겨울여행지를 코스별로 소개한다.

겨울이 신나는 이유 용인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

영동고속도로 양지 IC 바로 앞에 위치한 용인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은 150m의 긴 슬로프에서 한 번에 약 30명이 동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기시간 없이 마음껏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곳곳에 배치된 진행요원의 안전관리도 체계적이다.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천막이 준비돼 있으며 실내체육관을 개방하여 아이들의 옷을 갈아 입히고 휴식을 할 수 있게 배려했다. 매점에서 파는 따끈한 우동과 어묵, 맛있는 자장면은 한참 신나게 썰매를 탄 후 출출해진 아이와 어른들 모두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 이용요금: 25세 이상 5,000원, 16세 이상 4,500원, 15세 이하 4,000원
◆ 문 의 : 031. 337. 2321  http://www.yytc.or.kr/
◆ 주 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죽양대로 2071번길 50
 


▲ 둥지아트빌리지     © 전기홍 기자

 
화가의 이름으로 둥지아트빌리지

예술문화펜션을 추구하며 12동의 펜션에 마네, 모네, 드가 등의 인상파 화가와 고흐, 고갱, 세잔 등 후기인상파 화가들의 이름을 붙인 것이 눈에 띈다. 각 동별 독채로 이용이 가능하며 온돌방으로 된 각 동의 1층 또는 침대가 있는 2층만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 넓은 마루에 벽난로가 있는 통나무집과 단체가 묵을 수 있도록 1, 2층이 복합되어 독채로만 사용 가능한 동이 있다. 도예공방과 미술관 등 예술문화 공간은 그동안 잊고 있었던 꿈과 낭만을 불러일으킨다. 

◆ 이용요금: 각 동 1층 또는 2층 - 주중 100,000원. 주말 150,000원, 독채 350,000원
◆ 문 의: 031. 323. 7000  http://www.doongjiartvillage.com/
◆ 주 소: 경기도 용인시 원삼면 죽능리 17번지
 


▲ 백암순대     © 전기홍 기자

 
담백한 겨울의 맛 백암순대

지방마다 각자 다른 특징과 맛으로 오랜 세월 동안 사랑 받는 유명한 순대가 많지만 용인 백암의 순대는 특별하다.
 
통통한 순대의 속은 여러가지 채소와 다진고기로 꽉 차있으면서도 촉촉하고 부드럽다. 맛이 순해서 아이들 주기에도 좋으며 식사는 물론 안주로도 훌륭하다. 뽀얀 사골국물의 순대국밥은 구수하면서도 깔끔한 맛으로 순대와 고기도 넉넉히 들어있다.



▲ 둥지박물관     © 전기홍 기자

 
아빠는 도슨트! 둥지박물관

둥지박물관은 60년대부터 90년의 소박한 우리의 모습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외갓집 안방에 있던 벽장을 닮은 TV, 어린 시절 음료수를 마시고 나면 모아두었다가 가게에 되팔아 군것질했던 빈병, 수업시간 몰래 보던 잡지, 삐삐가 울릴 때마다 길게 줄 서있던 공중전화, 처음 샀던 PCS폰. 특별하지는 않지만 잊혀가는 소중한 기억들이다.
 
이곳에서는 아빠 스스로 큐레이터나 도슨트가 되어 아이들에게 신나게 설명할 수 있다. 2층 만화박물관에서는 시대별 만화의 변천사와 유명작가의 작품이 전시돼 있다. 
◆ 이용요금: 어른 2,000원, 중고생 1,500원, 어린이 1,000원
◆ 문 의: 031. 333. 6789  http://www.dungji.or.kr/
◆ 주 소: 경기도 용인시 원삼면 죽능리 산 1-2번지
 
 


▲ 용인에 위치한 와우정사     © 전기홍 기자

 
은은한 미소의 거대불두 와우정사

사찰입구에 돌로 쌓은 불단 위에 높이 8m의 커다란 금빛 불두가 인상적이다. 꾸준하게 시주를 모아 불상의 거대한 몸을 만들 계획이다. 와우정사는 일반적인 사찰과는 다른 분위기다.
 
일주문과 사천왕문이 없고 돌탑의 모양도 낯설다. 인도, 미얀마, 태국 등의 불교단체와 교류하며 각국에서 수집한 불상과 소품들이 가득하고, 소원을 담은 기와불사에는 외국어로 쓰여진 소원이 더 많으며 부처와 달마의 그림이 그려진 기와도 있다. 해외불교문화와 융합된 이국적인 공원 같은 풍경이다. 대한불교 열반종의 본산으로 1970년 해월 삼장법사가 통일의 염원을 담아 세운 사찰이다.

◆ 문 의: 031. 332. 2472  http://www.wawoo-temple.org/
◆ 주 소: 경기도 용인시 해곡동 43 연화산 와우정사
 

▲ 하피랜드     © 전기홍 기자

 
팔탄의 나일강! 하피랜드

화성시 팔탄면은 도심과 가까우면서 다양한 온천들이 모여 있어 겨울철 최적의 온천여행지로 손꼽힌다. 그 중 하피랜드는 워터파크를 접목한 스파 시설과 다양한 찜질방 시설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하피랜드의 'HAPY'는 'Happy Area in Paltan Yulam'으로 ‘팔탄면 율암리의 행복한 지역’을 의미하며 나일강의 물의 여신인 Hapy-Nile을 상징하기도 한다. 인테리어를 이집트 풍으로 꾸민 것도 이 때문이다.

먼저 따듯한 온천수 유수풀에서 물놀이를 즐겨본다. 외부와의 기온차이로 안개가 피어올라 마치 정글을 탐험하는 듯 한 느낌이다. 어른들이 바데풀에 몸을 담그는 동안 아이들은 바디슬라이드, 워터드롭, 아쿠아플레이 등 놀이시설을 이용한다.
 
스파와 물놀이를 마음껏 즐긴 후에는 찜질방으로 옮겨 피로를 푼다. 뜨거운 참숯가마에서 땀을 흘린 후 시원하게 마시는 차가운 식혜는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한 켠에 마련된 족욕탕에서 아이들과 나란히 발을 담그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은 가족만의 행복이다.
 ◆ 이용요금: 대인 주중 29,000원, 주말 33,000원/소인 주중 20,000원, 주말 25,000원(비수기)
◆ 문 의: 1577. 5752  http://www.hapyland.co.kr/
◆ 주 소: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율암리 483-26
 

▲ 살곶이펜션     © 전기홍 기자

 
화성 바람의 언덕! 살곶이 펜션

살곶이는 화성시 서신에서 제부도를 향하는 길 왼편 얕은 언덕에 위치한 전원마을이다. 언덕 정상 부근의 살곶이 펜션은 마을정면이 바다와 절벽으로 마주하고 있어 바라보는 서해 바다의 풍경이 유난히 시원스럽다. 펜션 아래 갯벌에서는 바지락 잡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마을이름의 공식명칭이 `살곶이`지만 마을사람들은 `살고지`라 부른다.
◆ 이용요금: 4인기준 100,000 ∼ 120,000원 (비수기 기준, 성수기 별도 문의)
◆ 문 의: 010. 9095. 0800  http://www.살고지펜션.kr/
◆ 주 소: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송교리 772-14
 

▲ 제부바닷길     © 전기홍 기자

 
겨울 제부의 손짓! 제부바다길

제부도를 찾는 즐거움 중 가장 큰 것은 역시 바닷길이다. 파란 하늘 아래 탄도항과 전곡항이 또렷이 보이고 멀리 영흥도 화력발전소의 연기가 구름처럼 피어오르는 아름다운 길이다.
 
얼음이 버석거리는 갯벌 위 제부도로 길게 이어지는 이 길에서는 춥지만 창문을 열고 싶고, 피곤하지만 운전대를 양보하기 싫다. 하루 두 번 열리는 제부바닷길은 통행 가능시간을 사전에 체크하는 것이 좋다.
 
또 기상상황에 따라 약30분의 오차가 생길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도착하는 것이 좋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안산역과 수원역에서 제부도 입구까지 버스로 도착해서 `제부도 자갈치` 앞에서 매시간 정각에 출발해 제부도 안까지 들어가는 마을버스를 이용한다.

◆ 주   소: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 네비게이션 검색: 제부도 입구
 


▲ 해물칼국수     © 전기홍 기자

 
제부도의 해물칼국수

제부도 입구는 물론 제부도 안에도 수많은 칼국수 식당이 있다. 그 중 인상 좋은 아주머니의 안내에 따라 바다가 보이는 좋은 자리를 골라 자리를 잡는다. 칼국수만으로는 부족하다 싶으면 쫄깃한 산낙지 한 접시로 바다의 맛을 본다.
 
 해물칼국수를 먹기 전 앞서 주문한 산낙지의 머리를 함께 넣고 끓이면 칼국수가 한층 더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낸다. 식당에 따라 작은 양의 보리밥이 제공되며 조개구이나 새우구이와 함께 구성된 셋트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 궁평항     © 전기홍 기자
 
명품수산물아울렛! 궁평항

궁평항 수산물 직판장에서는 조개와 활어 젓갈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큼지막한 바구니에 다양한 종류의 조개를 올려 모둠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원한다면 즉석에서 구이로 즐길 수도 있다.
 
쇼핑 후에는 선착장과 피싱피어를 산책하는 것이 좋다. 낚시는 물론 바다경치와 일몰을 감상하기에는 최적의 장소다.
◆ 주  소: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
◆ 네비게이션 검색: 궁평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