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경북도, 공직기강 특별감찰 활동 실시
상태바
경북도, 공직기강 특별감찰 활동 실시
  • 윤용찬
  • 승인 2015.12.0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10일부터 연말·연시 공직기강 특별감찰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찰활동은 연말·연시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자들의 기강해이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금품수수와 각종 불·탈법 행위 등을 근절하기 위해 실시한다.

도는 7개반 37명을 투입해 도 본청은 물론 전 산하기관과 시·군을 대상으로 비노출 암행감찰 활동을 실시한다.

특별감찰 대상은 문서·보안, 민원, 복무기강, 공용물 및 재난·안전 관리실태 등에 중점을 두고 감찰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금품·향응수수, 공금 횡령·유용, 음주운전, 성폭력·매매, 특혜성 인허가 비리, 근무지 이탈, 민원처리 지연·방치 행위에 대해서는 행위자는 물론 지휘·감독자에게도 연대 책임을 묻는 등 엄중 문책할 계획이다.

이와 병행해 무사안일, 업무전가, 선례답습, 권리남용 등 공직 부조리 행위, 응급의료·쓰레기·상하수도 등 생활민원 및 기타 도민불편 초래행위에 대해서도 그에 상응하는 문책을 단행할 예정이다.

김종환 도 감사관은 "이번 특별감찰은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은 물론 앞으로 한건의 비리도 발생할 수 없도록 비리의 근원을 차단한다는 자세로 감찰활동을 전개해 공직자 부정·부패가 더 이상 발을 붙이지 못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