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정우택 정무위원장, 금융소비자가 뽑은 ‘최우수 국회의원상’ 수상
상태바
정우택 정무위원장, 금융소비자가 뽑은 ‘최우수 국회의원상’ 수상
  • 오효진
  • 승인 2015.12.1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우택 정무위원장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정우택 정무위원장(청주 상당)은 소비자 평가 ‘금융소비자 권익증진 최우수 국회의원’으로 10일 선정됐다고 밝혔다.

금융소비자연맹은 11일 오후 6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2015 금융소비자 권익증진 최우수 국회의원 시상식’에서 정 위원장을 금융소비자 권익증진 분야 최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해 시상한다.

금융소비자연맹은 우리나라 최초의 금융소비자단체이자 대표적인 NGO로,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포함한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각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상은 전체 국회의원 중 소비자 주권에 대한 투철한 철학 및 소명 정신, 금융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증진 활동, 금융소비자 권익을 구현하기 위한 소비자 입법과 정책수립 등을 평가해 이뤄졌다.

정 위원장은 지난 5월 기업구조조정제도의 법적 근거인 기업구조조정 촉진법을 한시법에서 상시 법제화하는 내용의 개정안을 발의해, 기존 구조조정 시 채권은행의 자율협약에 따라 운영되던 중소기업 경영권을 강화하고, 소수 채권자와 대상기업의 권리를 보호하는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또 2015 국정감사에서 금융소비자들의 권리인 ‘금리인하 요구권’홍보를 강화할 것을 요구하는 한편, 보험사기 등 금융피해에 대한 구제정책과 카드수수료 인하 등 소비자 혜택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는 등 지속적인 소비자 권리와 이익증진을 위한 정책수립 활동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정우택 위원장은 “소비자분들께서 주신 상인만큼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에 더욱 더 충실 하라는 격려로 생각하겠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금융정책을 확보해 정당한 소비자권리를 지키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소비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소비자 관련 입법과 정책 수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