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동해시, ‘재활용품 수집 경진 대회’ 결과
상태바
동해시, ‘재활용품 수집 경진 대회’ 결과
  • 손태환
  • 승인 2015.12.1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기자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올해 ‘재활용품 수집 경진 대회’ 결과 재활용 수집이 실적이 우수한 동에 대해 시상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시에서는 지난 1월부터 지난달까지 자원순환형 지역사회 실현을 위해 관내  주민 및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동 단위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개최했으며, 그 결과 209만2964kg에 2억860만8000원 상당의 재활용품이 수거되는 실적을 올렸다.

특히, 지난 해 까지 2개월간 운영하던 경진기간과는 달리 올해 11개월로 연장해 재활용의 지속적인 촉진과 장려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소형폐가전, 농촌폐비닐 등 평소 수거가 어려운 품목에 대한 배점을 높게 했으며, 재활용품 품목별 수집 점수를 환산해 동별 1인당 재활용품 수집 점수가 높은 동을 시상한다.

평가 결과, 최우수에 망상동, 우수에 동호동, 삼화동, 장려에 송정동, 묵호동이 선정됐으며, 5개동에 총 500만원의 시상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아울러, 시상은 연말 종무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시에서는 앞으로도 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 촉진을 위해‘재활용품 수집 경진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선의의 경쟁심을 유발하는 한편, 재활용품 수집 및 분리배출 확산을 위해 경진대회 기간 및 방법 등을 심도있게 연구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