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경북도, 스마트 쉼 센터 개소
상태바
경북도, 스마트 쉼 센터 개소
  • 윤용찬
  • 승인 2015.12.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21일 포항시 북구에 소재한 '경상북도 스마트 쉼센터'에서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정보화진흥원, 장두욱 도 의원, 학부모 대표, 유관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도가 그동안의 추진경과와 앞으로 사업계획에 한 설명을 통해 인터넷 중독에 대한 심각성과 중독대응사업에 대한 공감도를 높이고 유관기관, 학부모 등과 함께 협력을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도는 지난 7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기관인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추진하는 2015년 스마트 쉼 센터 신규구축 사업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항시와 함께 '경상북도 스마트 쉼 센터'를 구축했다.

앞으로 '경상북도 스마트 쉼 센터'는 도 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위한 상담사업과 예방교육사업 및 상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 등을 펼치며, 도 인터넷중독 대응사업의 중추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스마트쉼센터'는 인터넷중독 위험층인 청소년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학교 밀집지역인 포항시 선착로 18-10(구 대신동 주민센터 2층)에 위치하며, 전문상담사 3명이 상시 근무하게 된다.

또 포항지역 외에도 지원이 가능하도록 지역별 예방교육 위촉강사를 선발해 파견할 계획이다.

인터넷 중독예방 교육 및 상담을 희망하는 도 내 학교, 유치원 직장 및 개인은 상담신청 전화(1599-0075) 혹은 쉼센터 사무실(054-241-0076)로 연락하거나 방문하면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고 또 정방문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가정방문도 지원한다.

김중권 도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스마트쉼 센터 개소를 통해 인터넷 중독에 대한 심각성을 함께 느끼고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해 인터넷 중독 대응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건전한 정보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