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K-Pop, 음악마켓 미뎀 대성황
상태바
K-Pop, 음악마켓 미뎀 대성황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01.2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K-Pop Night out’의 두 번째 공연이 세계 최대 뮤직 마켓 ‘미뎀(MIDEM, http://www.midem.com)’에서 전 세계 음악 관계자 등 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8일 문화부에 따르면 프랑스 칸느의 미뎀 공식행사장인 ‘팔레 데 페스티발’ 앞 특설 무대에서 지난 27일 진행된 ‘K-POP Night out at MIDEM 2013’ 쇼케이스는 드렁큰타이거, 윤미래의 환상적인 호흡으로 전 세계 음악관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또 이 쇼케이스는 프랑스 최고 권위 음악시상식 NRJ 어워드 후보인 C2C와 같은 날, 같은 무대로 편성되어 케이팝에 대한 높은 기대를 보여주었다.

‘한국의 제이지 비욘세 커플’로 불리는 대표 힙합 부부인 드렁큰타이거와 t윤미래는 ‘진정한 미는 마음 안에’, ‘엄지손가락’, ‘페이 데이‘, ’삶의 향기’, ‘겟 잇 인‘ 등 히트곡 퍼레이드로 전 세계 음악 관계자들을 흥분시켰다.
 
같은 날 미뎀 비즈니스 네트워킹 파티인 ‘미뎀 해피아워'에서 신인 가수 주니엘이 데뷔 앨범 ‘마이 퍼스트 준’ 수록곡 ‘레디 고’를 시작으로 ‘나쁜 사람‘, ’소년’, ‘일라 일라’를 불러 음악계 관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미뎀’ 대표인 브루노 크로로는 “한국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K-Pop이 미뎀 공식 페스티벌에 출연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 쇼케이스를 통해 미뎀에 참석한 많은 음악 관계자들이 케이팝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실력 있는 뮤지션을 꾸준히 선보여 성공적으로 정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드렁큰타이거는 “세계 음악계 거물들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 한국 힙합을 알릴 수 있어 뜻 깊었다. 지난 5월 뮤직매터스 쇼케이스의 성공으로 이번 미뎀에도 초청받을 수 있었고, 이번 공연으로 또 어떤 가능성이 열리게 될지 기대된다”며 “이 쇼케이스 플랫폼은 다양한 장르의 한국 음악이 해외시장과 만나는 새로운 길을 열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빌보드 편집장 빌 워드는 “싸이를 통해 케이팝의 저력을 확인했는데, 이번 쇼케이스를 보니 한국의 힙합도 대단하다는 것을 알았다. 어디에서도 통할만한 세계적 음악 스타일”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화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POP의 해외 진출지역 확대와 장르 다양화를 위해 ‘미뎀’과 함께 세계 3대 음악마켓인 ‘SXSW’, ‘뮤직매터스’에서 B2B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