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황우여, "각 장관 업무량 균형 필요하다"
상태바
황우여, "각 장관 업무량 균형 필요하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01.28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본관 3층 귀빈식당에서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가 새누리당·인수위 연석회의에서 정부조직개편안과 관련해 이야기하고 있다.(사진/새누리당)     © 동양뉴스통신

황우영 새누리당 대표는 새 정부조직개편 등과 관련해 "각 장관들의 업무량이 흔들리는데 어느 정도 균형을 맞출 필요성이 있다"고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주문했다.
 
황 대표는 28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와 연석회의 자리에서 "과거 과학기술부가 맡던 기능이 미래창조과학부 1차관 소관으로 가고 교과부에서 하던 산업협력기능도 이관됐고 이 산학협력 기능과 관련해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잘라내는 것인지 잘 설명해 달라"고 요구했다.
 
황 대표는 또 "누리과정과 관련해 유치원은 교과부 소관이고 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 소관으로,  하는 일은 같은 데 이처럼 분리되어 있는 것을 통합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각 장관들의 업무량이 흔들리는데 어느 정도 균형을 맞춰 주어야 하는 것 아닌가 그런 것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유민봉 인수위 총괄간사는 "거대부처가 3개정도 생기는데 복수차관을 둬서 해결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수위는 육아교육과 보육 통합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