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1:47 (화)
울산 동구,여성‧아동안전지킴이단 활동보고대회 개최
상태바
울산 동구,여성‧아동안전지킴이단 활동보고대회 개최
  • 성창모
  • 승인 2015.12.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성창모기자 =울산 동구청은 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청 5층 중강당 및 로비에서 아동·여성안전지킴이단 활동보고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권명호 구청장 비롯한 지킴이단원, 지역연대 위원 및 소속 기관·단체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축하공연으로 카이크루팀의 비보이 공연에 이어 내빈소개, 유공자 표창, 활동영상 및 우수사례 발표 등이 열렸다.

식후행사로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이배근 교수가 초청되어 ‘아동안전 보호와 안전지킴이’라는 주제로 명사초청 강연을 진행해 참여자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었다.

구 아동·여성안전지킴이단은 구지역 9개동에 143명으로 구성되어 지난 한 해 동안 주 1회 이상 지역 순찰 활동을 통해 시설물 점검 75건, 공원 및 빈집 순찰 60건, 아동·여성보호활동 24건 등 215건의 아동과 여성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을 수행했다.

황경순 전하2동 지킴이단장은 “지킴이단 활동을 통해 어두컴컴했던 공원이 밝아지고, 부서진 표지판이 말끔히 정비되는걸 보면서 우리 동네가 지킴이단을 통해 조금씩 변화되어 지는 것 같아 보람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부대행사로 구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 동부경찰서는 폭력예방 홍보부스를 운영해 폭력에 대한 구민의 인식전환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는 의미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여성과 아동 뿐만 아니라 모든 구민이 안전한 구를 만드는데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가져 주시면 전국에서 가장 살고 싶고, 살기 좋은 행복한 동구가 될 것이다”며“구에서도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