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 송도 대우자판(주) 부지 민간 도시개발사업 기지개
상태바
인천 송도 대우자판(주) 부지 민간 도시개발사업 기지개
  • 정대섭
  • 승인 2015.12.3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대우자판(주) 부지 위치도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송도 대우자판(주) 부지 도시개발사업’의 사업 시행자를 ㈜부영주택(회장 이중근)으로 변경하고, 사업기간을 테마파크와 도시개발사업의 동시 완료를 위해 내년 6월 30일까지 조건부로 연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송도 대우자판(주) 부지는 지난 10월 부지 매매 계약을 체결하고 대금(3,150억원) 납부를 완료해 소유권이 이전됐다.

또한, 파산관재인과 ㈜부영주택 간 그동안의 도시개발사업 등과 관련한 권리의무 승계가 완료됨에 따라 ㈜부영주택(회장 이중근)이 새로운 사업시행자로서의 자격 및 지위를 갖게 됐다.

시는 그동안 새로운 사업 시행자로부터 도시개발사업과 테마파크 사업의 동시 준공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제출받아 12월 한 달 동안 13차례 이상 회의를 열었다.

또한, 검증회의를 통해 최종 도시개발사업 및 테마파크 조성사업 사업계획서(마스터 플랜) 등을 제출하기 위한 최소 준비기간만을 연장하고, 월별, 분기별 추진현황을 ㈜부영주택으로부터 제출·보고받고 검토 확정된 계획에 대해 내년 6월말까지 세부 사업계획서를 제출받아 사업 추진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새로운 사업 시행자 (주)부영주택의 도시개발사업 및 테마파크 조성사업 세부 사업계획서에 대해 내년 6월말까지 협의를 완료해 도시개발사업을 진행하게 되면 사회공헌협약, 구역외 기반시설, 택지조성, 건축공사 등 총 사업비 3조원 이상이 투입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주민 숙원사업인 테마파크 조기 완공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