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광양시, 올해 시무식서 더 큰 광양 도약 다짐
상태바
광양시, 올해 시무식서 더 큰 광양 도약 다짐
  • 강종모
  • 승인 2016.01.04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항 활성화 및 중장기 발전방안’교육 병행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4일 오전 9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무원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갖고 올해 더 큰 광양으로 도약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시무식은 직원 상호간 신년하례, 공무원 헌장 및 실천 강령 낭독, 신년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정현복 광양시장은 ▲경쟁력 강화로 활기찬 도시 ▲시민이 행복한 보육, 교육, 복지 도시 ▲감성 있는 문화‧예술‧관광 도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녹색생태도시 ▲경쟁력 있는 부자 농촌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 정책 실현 위한 재정확충과 소통과 공감, 화합의 열린 시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올해야 말로 우리들의 희망과 노력이 결실을 맺어 더 큰 광양으로 도약할 수 있는 가슴 벅찬 한해가 될 것이다”며 “올해는 시 역점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지난해까지 다져온 성장 발전 기반들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 가능한 비전과 꿈을 현실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무식 후에는 올해 광양항 개항 30주년을 기념하며 정부에서 발표한 ‘광양항 활성화 및 중장기 발전방안’에 대한 김영관 투자유치과장의 설명도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광양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될 정부의 광양항 발전 전략에 발맞춰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추진전략을 만들어 매진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