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 수탁자 공모
상태바
인천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 수탁자 공모
  • 정대섭
  • 승인 2016.01.0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가‘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의 운영을 맡아 사업의 원활하고 체계적인 추진을 지원할 법인·단체를 찾는다.

시는‘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운영 수탁자를 공개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의 원활하고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2013년 11월 지원센터 운영 위·수탁 협약을 체결해 운영해 왔으나, 작년 12월 31일 협약기간이 끝남에 따라 운영자를 다시 공모하게 됐다.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 운영 수탁자 신청 자격은 시에 소재지를 두고 마을공동체 사업을 추진하는 법인이나 단체다.

공모에 신청할 법인·단체는 신청서와 서약서, 정관·법인등기부등본 등 각종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반드시 인천시청 주거환경정책과를 직접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신청된 법인·단체에 대해서는 오는 25일 민간위탁적격자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적격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내달 중 선정된 법인·단체와 위탁기간 3년 이내의 범위에서 위탁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해당 법인·단체는 계약 체결 후 지원센터 운영에 필요한 공간, 시설, 인력 등을 구성해야 한다.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에서는 사업의 분석·평가·연구, 주민 주도의 마을종합발전계획 수립에 관한 지원, 사업계획 수립 및 실행에 관한 지원, 사업 공모, 민간단체 네트워크 사업, 일꾼 발굴·육성, 교육·홍보, 자원조사 및 관리 등의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인천시청 주거환경정책과(440-348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마을공동체의 건전한 발전과 확산을 위해 경쟁력을 갖춘 법인·단체에 균등한 기회를 주고자 지원센터 운영 수탁자를 공모하게 됐다.”며, “관련 단체나 법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