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포항시, 자동차·기계업종 투자유치 본격화
상태바
포항시, 자동차·기계업종 투자유치 본격화
  • 한종근
  • 승인 2016.01.1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동양뉴스통신]한종근 기자= 경북 포항시는 13일 울산 메이퀸 컨벤션에서 개채된 '현대중공업 포항시 향우회 정기총회'에 참석해 포항의 우수한 투자환경을 적극 알리고, 자동차·기계업종 투자유치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국제적인 규모를 갖춘 영일만항, KTX와 울산~포항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더욱 편리해진 교통·물류인프라, 첨단산업 및 신수종 산업단지 조성, 기업지원 행정서비스 제공 등 기업하기 좋은 기반과 환경을 골고루 갖춘 최적의 도시임을 부각시키며 기업유치를 위한 홍보에 전력을 다했다.

손병혁 투자유치담당관은 "오는 6월 울산~포항 간 고속도로의 완전 개통으로 개선된 접근성을 비롯, 포스코에서 생산되는 철강 소재에 포스텍 및 방사광가속기 연구소의 R&D가 결합된 산·학연계의 우수성과 올해 하반기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 예정인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등 포항이 울산에 소재한 자동차부품·조선·기계 산업의 최적지"라며 적극적인 투자를 당부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현지 향우회를 비롯한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테마형 투자유치 방식으로 투자의향이 있는 기업을 적극 발굴, '찾아가는 투자유치 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올해 하반기 분양예정인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에 양질의 우수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LH포항사업단 및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합동으로 기업유치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