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3:30 (금)
창녕군, 청렴도 향상 특별대책 보고회 개최
상태바
창녕군, 청렴도 향상 특별대책 보고회 개최
  • 서정철
  • 승인 2016.01.2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도향상특별대책보고회(사진제공=창녕군청)

[경남=동양뉴스통신] 서정철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25일 군수 주재로 전 실·과·사업소장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청렴도 향상 특별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청렴도 측정결과 하위권으로 떨어진 데 따른 특별대책을 강구하기 위함으로 청렴도 1등급 목표달성 5대 특별과제인 외부청렴도 취약분야 특별대책 추진, 청렴도 향상 교육 집중 실시, 민원인 업무 만족도 수시 측정 및 환류, 부패방지 청렴시스템 구축으로 청렴도 향상, 모든 군민이 체감하는 청렴문화 확산과 세부실천 27개 과제를 수립 보고했다.

이에 따라 전 실과사업소에서는 분야별 업무 특성에 맞는 청렴시책을 적극 펼쳐 나가기로 했다. 외부청렴도 분야 중 인허가 분야는 민원처리기한 단축과 불허가, 반려민원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설명을 통한 민원인 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인허가, 공사관리 및 감독, 재세정, 보조금, 읍면분야 등 분야별 업무담당자 95명을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 분야별 대책회의를 실시한 바 있다.

군 계자는 “청렴도 특별대책을 강력하게 추진해 올해는 반드시 청렴도 1등급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