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제9회 부산미래경제포럼 개최
상태바
제9회 부산미래경제포럼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6.01.26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기자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부산미래경제포럼이 27일 오전 7시20분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시 김규옥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대학교수, 기업CEO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회째 포럼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마츠이 사다오 주부산 일본총영사를 초청해 ‘일본경제와 한일경제관계에 관하여’를 주제로 1시간여 동안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마츠이 사다오 총영사는 2011년 4월부터 주부산 일본 총영사를 지내고 있으며 강연은 한국어로 진행될 예정으로 아베노믹스, 일본경제의 회복, 일본재전략 등 일본경제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한국와 일본의 무역, 투자, 인적교류 등 한일경제관계에 대하여도 강연할 예정이다.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개최되는 부산미래경제포럼은 부산에서는 접하기 힘든 저명인사를 초청해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듣고, 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이 경제현안 진단 및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오는 2월, 3월에는 4.13 총선 관련으로 부산미래경제포럼은 개최되지 않으며 4월부터는 정상적으로 포럼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4월에는 김창준 정경아카데미 이사장(전, 미하원의원)으로부터 강연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