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유정복 인천시장, 계양구 방문‘시민과의 행복·희망 대화’시간 가져
상태바
유정복 인천시장, 계양구 방문‘시민과의 행복·희망 대화’시간 가져
  • 김몽식
  • 승인 2016.01.2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26일 유정복 시장의 방문을 맞아 생생한 시민의견 청취와 지역균형 발전을 위한 구정 주요업무 및 현안사항에 대해 보고를 받고 소통과 계양구 가치의 재창조를 위한 ‘시민행복 토론회’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날 시장방문은 구 주요현안 청취, 시민과의 대화, 구 7급이하 직원과의 오찬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는데, 주요업무보고에서는 박형우 구청장이 구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운일반산업단지 조성 등 7건의 주요사업 및 특수시책에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다.

이어, 구의 당면 현안사항인 계양산성 복원 정비 사업, 계양IC 화물공영차고지 확대 조성, 목수천(효성배수분구와 작전배수분구의 하수가 집중되어 처리되는 지점) 악취개선 사업, 계산3동 신축을 위한 계산새길 1공영 주차장 부지교환 등 총 4건에 대한 시의 적극적인 행정․재정적 지원을 건의했다.

시민과의 행복 토론회에서 구민들은 계산택지내 공영주차장(4개) 이관, 야구장 건립 지원, 주민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경인아라뱃길 주변지 개발 등을 건의했다.

유정복 시장은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검증 등 적극적인 검토를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가장 시급한 과제부터 하나하나 풀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