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고흥군, 설 앞두고 이웃 위한 물품 기탁 이어져
상태바
고흥군, 설 앞두고 이웃 위한 물품 기탁 이어져
  • 강종모
  • 승인 2016.01.2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군 청사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이 설 명절을 앞두고 이어지고 있는 지역 제조업체들의 이웃돕기 손길로 풍성한 명절 채비가 한창이다.

고흥군은 26일 골드온누리영어조합법인에서 200만원 상당의 염장 미역 5kg 100상자를 지역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기탁했다고 밝혔다.

또한 두원농협에서 500만원 상당의 유자청 380병을, 서광식품에서 600만원 상당의 유자청 500병을 기탁했으며, 에덴식품에서도 360만원 상당의 유자청 240병을 기탁해왔다고 전했다.

고흥군에 따르면, 이들 기부업체들은 일회성 선심이 아니라, 매년 명절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물품을 기탁하는 등 꾸준한 이웃돕기를 실천해 온 것으로 알려져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류강석 두원농협 조합장은 “지역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작은 정성을 보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주위를 둘러보며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은 읍‧면사무소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사례관리대상자,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고루 나눠질 예정이며 이와 병행해 안부 살피기도 추진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웃사랑을 위한 나눔 활동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의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군민 모두가 더불어 사는 행복하고 따뜻한 희망 고흥 만들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