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인천 남동구, 산불방지 총력 대응 돌입
상태바
인천 남동구, 산불방지 총력 대응 돌입
  • 김몽식
  • 승인 2016.01.2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겨울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어 산불발생 위험성이 높아짐에 따라 다음달 1일부터 ‘산불조심기간’으로 설정하고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할 것이라고 26일 밝혔다.

구는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며 산불감시인력 및 산불무인감시카메라, 산불상황관제시스템을 이용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하고,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유지해 초동진화 태세를 구축 할 계획이다.

산불조심기간 운영에 앞서 조기 선발된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관내 산림 및 연접지에 배치해 산림 내 취사 및 화기물 소지, 산림연접지 소각행위 등을 집중단속 할 예정에 있으며 야간 순찰활동을 강화해 방화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산불발생 위험이 높은 연휴에는 감시 인력을 총 동원해 예방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며, 산불방화 시 ‘산불조사감식반’ 및 관할 경찰서와의 협조를 통해 가해자를 반드시 검거해 강력한 법적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또한, 산불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산불조심기간동안 등산객이 많은 주요 등산로에서 캠페인을 실시하고, 산림연접지 소각행위에 대해 계도 및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구 공원녹지과장은 “수십년간 정성들여 만든 숲이 한순간에 잿더미가 되는 일이 없도록 주민들의 산불조심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며 산불 실화자 및 방화자에 대해서는 엄격한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