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순천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소상공인과 머리 맞대
상태바
순천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소상공인과 머리 맞대
  • 강종모
  • 승인 2016.01.2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소상공인과 정책 간담회 가져
전남 순천시 청사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지역경제 기반인 소상공인과 소통과 협력을 통한 활성화 방안을 찾고자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지역별 상인회장, 시민단체 회원들 뿐만 아니라 관련 시의원도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간담회는 순천만과 국가정원을 통해 우리시를 찾는 500만 바잉파워를 어떻게 지역경제로 끌어 들여 상인들의 주머니를 채울 수 있을지와 대형마트 신규 입점에 따른 대응책과 발전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순천시는 이 자리에서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에 대한 자료집을 배포하고 지역 소상공인의 새로운 사업계획과 아이디어 발굴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조언했다.

또한 스스로의 자구노력을 통해 소득과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를 주문했다.

일부 상인회 대표들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신대지구 코스트코 입점 예정부지에 대한 입장 표명을 통해 “대형 유통시설의 입점에 대한 무조건적 반대는 앞으로 명분이 없다”며 “당해 토지의 분할에 의한 활용방안과 소상공인들의 지역자본 유치 방안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형 유통업 유치도 깊이 고민해 봐야 한다”는 의견도 내 놓았다.

정종석 순천시 경제진흥과장은 “우리 순천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행정에 대한 주도적 참여 소통과 협력을 위해 지역경제 현안사항 등을 논의하는 장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