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안상수 창원시장, (주) 경남에너지 찾아가 애로사항 청취
상태바
안상수 창원시장, (주) 경남에너지 찾아가 애로사항 청취
  • 노택섭
  • 승인 2016.01.29 0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섬김 행정 일환… 가스안정공급 현안 등 논의
안상수 시장 경남에너지 방문 (사진=창원시)

[경남=동양뉴스통신]노택섭 기자=경남 창원시장은 28일 경남지역 대표  '경남에너지'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안정적인 도시가스 공급을 위한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상수 시장은 경남에너지 중앙 통제실에서 도시가스 공급체계를 비롯해 굴착공사, 지진 등 도시가스 시설의 위험요소, 주요 가스시설의 원격감시 시스템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가스사고 발생 시 초기대응부터 복구에 이르는 전 단계가 통제되고 골든타임 내 신속히 수습되는 안전관리 시스템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안 시장은 "최근 기록적인 한파에 시민들이 불편 없이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공급에 힘쓴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가정에서 도시가스 수요가 늘어나는 설 명절을 대비해 도시가스 공급과 관련한 각종 위험요소 제거 및 안전관리시스템 구축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경남에너지 측이 애로를 겪고 있는 진해 수급기지 연결공사 "천연가스자동차 구입의무화에 관한 조례" 제정 등에 대해 적극적인 해결을 약속했다.

이에 정세진 경남에너지 사장은 "선진화된 안전관리 시스템으로 도시가스 시설의 잠재적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발굴해 2016년에도 무사고·무재해를 구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