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서울메트로, ‘2016년 지하철 아티스트' 모집
상태바
서울메트로, ‘2016년 지하철 아티스트'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6.01.2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서울메트로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메트로(사장 이정원)는 다음달 14일까지 지하철 예술무대에서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2016 서울메트로 아티스트’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메트로 아티스트’는 2009년부터 시작한 서울메트로의 대표적인 문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도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사당역, 선릉역에 마련된 지하철 예술무대에서 450여회의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또 음악(노래·연주), 댄스, 퍼포먼스 등 활동 장르나 나이, 학력 등에 제한 없이 재능과 끼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더불어 ‘서울메트로 아티스트’로 선정되면 팀별 월 1회에서 5회의 상설 공연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서울메트로에서 주관하는 테마 및 기획공연에도 초청된다.

아울러 공연 활동 중 시민의 자발적 감상비를 수령할 수 있도록 모금함을 설치할 수 있으며, 매월 활동 평가에 의해 우수 아티스트로 선정되면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받는다.

1차 심사는 서류와 동영상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고, 2차 심사는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공개 오디션을 열어 약 40여개 팀을 최종 선발한다.

신청방법은 서울메트로 홈페이지(seoulmetro.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공연 동영상과 함께 이메일(yegalam@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자신들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싶은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